티스토리 뷰
목차
반려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특히 반려견과 함께 하는 여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반려견과 함게 편안하게 걷는 길이 보편화 되어 있지 않아서
반려견을 데리고 여행시 주변의 눈치를 참 많이 보게 되는데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북도는 지역별로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6곳을 선정하였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남원 요천생태습지공원
남원시가 하수종말처리장 방류수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습지로, 요천 수변 생태계를 개선하고 생태체험원, 수생식물원, 탐방로 등을 갖춘 자연과 사람이 함께 하는 습지공원이다.
전체적인 구성은 물의 정원인 생태습지와 활력 정원, 그리고 편의 시설로 나누어져 있다. 또한 요천 생태습지공원 내에 있는 애견 놀이터를 중심으로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애견 놀이터는 소형견·중형견·대형견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2. 김제 새만금광역탐방로
&새만금 광역탐방로는 새만금 배후 도시 개발 지역 주변에 조성되었다. 이곳은 자연경관이 우수한 만경강 제방길을 따라 탐방로 및 쉼터를 조성하며 탐방객들이 자연환경을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새만금 바람길과 심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의 이용이 용이하도록 탐방로를 조성하였고 새만금 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가족형 관광객에게 좋은 인프라를 갖춘 관광지이다. 반려견 놀이터가 따로 있지 않지만 넓은 탐방로를 반려견과 편하게 산책이 가능한 곳이다.
3. 완주 경천애인 징검다리길
2021년도에 한국관광공사 주관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선 안심길 걷기"공모에서 당선된 후 대표적인 펫친화 관광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경천애인 징검다리길’은 경천애인농촌학교 온돌초가를 경험할 수 있고, 만경강 수계인 구룡천이 흐르는 등 주변 풍광 숲이 빼어나며 벚꽃길, 편백숲길 등이 조성돼 체류형 펫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4. 진안 운일암반일암 숲길
진안고원길 9구간으로 전북천리길로도 지정된 곳으로 생태 탐방로와 기암괴석,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빚어낸 절경으로 유명한 곳이며, 21년 6월 준공 예정인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걷는 내내 아찔함과 스릴로 반려견과 함께 걷는 여행에 또 다른 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 코스로는 국민여가 캠핑장에서 시작해 무지개다리에 이르는 약 0.8km의 생태 탐방로이며, 반려견과 함께 편안하게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코스다.
5. 임실 오수의견 관광지
국내 최초로 반려견을 위한 시설을 갖춘 곳으로 오수천에 접한 부지에 잔디가 깔린 반려견 전용 놀이터와 훈련장, 산책로, 오수개연구소 등이 있으며 상시 무료 개방합니다. 2021년도 한국관광공사와 전북특별자치도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안심 걷기 길 있으며 화장실에는 귀여운 강아지가 그려져 있고 강아지세족장등 반려견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6. 순창 섬진강 예향천리마실길
용궐산과 벌동산을 사이에 두고 섬진강을 끼고 도는 코스로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트레킹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전체 길이가 약 20km에 이르는데 길이 전반적으로 평탄하고 걷기 좋아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거리가 멀기는 하지만 사랑하는 반려견과 하는 1박 2일정도의 일정을 잡아서 방문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