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명절이나 휴가등 차량으로 장거리이동시 반려견을 동반하는 경우 애견상태를 잘 살펴주세요. 평소보다 헥헥거림이 심하거나 불안해하면 멀미를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전 미리 증상과 간단한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이동이 좀 더 수월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 대표적인 멀미증상
- 계속 입을 크게 벌리며 하품을 한다
- 안절부절 못하며 가만히 있지 못한다
- 갑자기 토를 하거나 설사를 한다
- 거의 움직이지 않거나 경직되어 있다
- 지나치게 침을 흘리고 헥헥거린다
- 계속 낑낑거린다
- 재채기를 횟수가 잦다
- 헛구역질을 반복하거나 위액을 토한다
멀미시 대처방법
- 사료를 급여해야 하나면 출발 전 2~3시간 전에 급여하고 차량 탑승전 산책을 통해 포만감을 느끼지 않게 해줍니다.
- 운전 중 창문을 내려 신선한 공기를 마시게 해주어 강아지가 답답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단, 사고 방지를 위해 창문을 5~10cm만 내립니다.
- 강아지의 두리번거리는 행동은 멀미를 유발하는 행동이므로 가급적 차량진행 방향을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시야를 차단하여 안정감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 이동시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강아지의 경우 평소 익숙한 담요나 방석을 깔아주면 불안감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 움직이는 차안에서 사료나 간식을 급여하는 것은 위장장애을 일으켜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운행 중에는 급여하지 않습니다.
- 2-3시간마다 휴게소나 한적한 곳에서 차량을 정차한 후 신선한 공기를 쐬게하고 볼일을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이동장이나 카시트에 태워 고정해주면 불안감을 감소시켜주고 강아지의 안전도 챙길수 있습니다.
애견카시트 형태별 종류
애견카시트는 크게 차량좌석에 하는 형과 차량 콘솔박스에 설치하는 형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좌석설치형은 부피가 크고 넓고 깊은 디자인이 많아서 멀미가 심한 강아지들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주기에 적합합니다.
콘솔형은 좌석형에 비해 가로가 짧지만 보호자와 가깝게 위치해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들에게 안정감을 주기에 적합니다.
**** 소개해드린 카시트형태는 제가 제돈으로 구매 후 사용중이거나 사용했던 디자인의 제품들로 개인적인 만족도 높아서 소개해드립니다. 해당업체로부터 협찬 금품제공을 받지 않았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